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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장애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윤리강령을 선포한다.
하나
우리는 항상 ‘귀 기울여 듣고, 답한다’ 라는 기본 원칙 아래
이용인을 중심
으로 기관을 운영한다.
하나
우리는 인간의 존엄한 가치를 존중하는 자세로
이용인의 인권을보장
한다.
하나
우리는 이용인의 안전이 보장되는
쾌적하고 만족스러운 환경을 조성
한다.
하나
우리는 이용인의
자기결정권을 존중
하고, 다양한 활동의
참여를 보장
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적 규범과 윤리적 가치를 준수하여
기관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확립
한다.
하나
우리는 지역사회통합을 위하여 ‘이용인ㆍ기관ㆍ지역사회’ 상호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
한다.
하나
직원은 전문가로서의
역량강화 및 자기계발
을 위해 노력해야하고, 기관은 직원의
전문성 강화
를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
고객에 대한 윤리
고객에 대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존중하며, 부당한 신체적 정신적 위협이나, 폭력, 고통, 강압과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는다.
고객에 대하여 성별, 장애, 인종, 종교, 문화, 언어, 정치적 신념 등을 이유로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고 어떠한 차별이나 불이익을 주지 않고 공정하고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정당한 이익을 최우선 행동기준으로 하며, 항상 고객의 이익이 보호될 수 있도록 업무를 처리한다.
고객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보호하며 직무수행과정에서 얻은 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비밀을 유지한다.
고객은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인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복지재단 운영과 서비스 과정 전반에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고객과 함께한다.
직원에 대한 기관의 윤리
기관(복지재단)은 직원을 독립적 인격체로서 존중하고 직원의 건강 및 복지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다.
기관은 공개채용으로 우수한 인력을 발굴하고 조직에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
성별 · 학력 · 종교 등을 이유로 부당한 차별을 하지 않고 능력과 자질에 따라 교육 · 이동 · 진급 등에 대한 공정한 기회를 부여한다.
기관은 직원이 쾌적하고 건강한 상태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끊임없이 개선해 나간다.
직원의 행동 윤리
직원은 부단한 자기개발을 통하여 자신의 발전과 업무향상에 적극 노력한다.
직원은 재직기간 중에 습득한 정보에 대한 비밀의 유지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하며 사전승인 없이는 절대로 외부에 유출하지 않는다. 이는 퇴직 후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직원은 기관의 재산을 본인의 재산처럼 소중하게 보호하여야 하며, 사적인 목적을 위하여 이용하지 않는다.
협력기관에 대한 윤리
상호 신뢰와 존중의 자세를 견지하여 협력사와 복지재단 모두의 이익의 증대되는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
모든 기관에게 협력기관 등록과 선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며, 협력기관 등록과 선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합리적인 방법으로 수행한다.
모든 거래에 있어 거래 조건 및 절차에 대해 협력기관과 충분히 사전 협의하고 상호 대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협력기관 및 외부 관련 계약은 관련 규정과 법률에 근거하여 기업 윤리에 합당한 내용으로 구성한다.
지역사회에 대한 윤리
지역사회 중심 센터 역할-새로운 정책이나 프로그램을 시행할 경우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과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자원봉사자와 실습생의 관리 운영 계획을 마련하고 자원봉사자와 실습생에게는 관련 직원과 슈퍼바이저가 정해져 있어야 하며, 관련 직원과 슈퍼바이저는 이들의 활동과 관련하여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지역주민의 장애인복지 참여와 복지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하여 후원자 개발에 노력한다.
후원금·품은 인정된 회계원칙에 따라 사실에 근거하여 정확하고 투명하게 기록 관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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